상단영역

매체소개

Introducation

본문영역

K trendy NEWS는 디지털 저널리즘의 선두에서 you미디어의 가치를 만든다는 슬로건으로 2012년 출범했습니다.

K trendy NEWS가 추구하는 고유 가치는 “진실” 입니다.

진실을 향해 나아가는 K trendy NEWS는 시민저널리즘에 대한 고민과 철학이 투영된 이름입니다.

K trendy NEWS는 국내 문화콘텐츠 산업 활성화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K trendy NEWS는 집단지성이 실현되는 즐기는 미디어, 모두가 함께하는 미디어 그리고 다양한 형식이 공존하는 융복합 you미디어를 지향합니다.

즐기는 미디어

K trendy NEWS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메타버스, NFT, 연예, 스포츠까지 전 분야를 즐길 수 있도록 전문기자 시스템을 구축하고 심층분석 뉴스를 지향합니다.

단순 보도자료나 팩트첵크를 거치지 않은 가짜뉴스, 광고주를 위한 협찬기사는 일체 게재하지 않습니다.

객원 필진도 모두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K trendy를 담아낸 분석 칼럼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함께하는 미디어

K trendy NEWS는 모두가 함께하는 뉴스를 생산합니다.

미세먼지처럼 어디서 왔는지, 얼마나 폐해가 심각한 지 알 수 없는 선정적이고 소모적인 뉴스들이 넘쳐나는 시대입니다.

K trendy NEWS는 자극적이고 선정적인 뉴스를 생산하지 않습니다.

푸른 하늘처럼 깨끗하고, 청소년들이 읽어도 좋을 만한 깨끗한 기사만을 제공합니다.

오직 정론직필(正論直筆)의 자세로 저널리즘의 기본가치를 지켜 나가겠습니다.

you 미디어

K trendy NEWS는 올드미디어의 진중함과 뉴미디어의 발랄함이 합쳐진 융복합 미디어입니다.

모든 기자들이 동영상 뉴스를 생산하고 가공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프로듀서를 지향합니다.

내용은 깊이 있지만, 형식은 가볍게 독자와 만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색깔로 독자들이 뉴스의 즐거움을 탐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사회공익부분수상
사회공헌

K trendy NEWS는 취약계층, 소외된 이웃, 사회적 약자 등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게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며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고자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노력을 해 오고 있습니다.

사랑과 나눔의 실천을 위한 기부와 물품후원 및 봉사활동으로 돈암동 교회를 통한 한. 중 선교회에 기부활동 및 충남 예산군 독거노인과 수급자를 찾아 생활필수품 전달, ‘예비 봉사단’과 함께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K trendy NEWS는 한국 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와 K 뷰티의 성장에 기여하고자 한국화장품미용학회 후원 등을 이어 오며, 새로운 뉴미디어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메타버스 플랫폼 제공회사 팀 스토리와 업무 협약을 통해 MZ 세대들과의 소통과 K-POP 발전 등에 기여하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취재보도준칙

보도의 공정성에 있어 K trendy NEWS는 다양한 가치들 간에 갈등이 존재하는 다원화 사회에서 공정성 실현 조건을 중심으로 재개념화하여 충분한 사실 검증을 통해 긍정적 표현으로 작성한 기사를 제공합니다.

K trendy NEWS는 보도의 정확성을 위해 모든 기자의 이름과 함께 사진 및 이메일을 명시하는 것을기본으로 보도에 앞서 충실하게 조사, 확인작업을 통해 독자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도의 객관성을 위해 모든 기자는 맥락을 고려하고 사려 깊게 인용문을 작성하여 기계적 중립을 유지하여 분석과 사실 기사를 분리한다.

보도의 전문성에 있어 취재원의 이야기를 전문성을 지닌 집필진과 전문가들을 통한 검증을 통해 기사를 생산합니다.

하단영역